경영이 심증만 가지고 되나요?
데이터를 통해 확신을 드립니다.
위즈벤의 월간 보고서는 KPI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. 병원의 모든 구성원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시각화하는 어려움에서 벗어나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습니다. 이는 곧 성장의 즐거움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.
목표를 향해 가는 보고서
위즈벤의 보고서에는 현 상황에 대한 설명만 담겨있지 않습니다. 추이, 분산, 복합 테이블 등 다양한 시각화 방법을 통해 목표에 다가서고 있는지 추적합니다.
매출 분석
다양한 시각화 자료
데이터에 속지 않기
데이터는 거짓말하지 않는다면서요. 그런데 속지 말라뇨?
맞습니다.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지만 수 많은 변수에 따라 잘 못 해석될 여지가 있습니다. 아래의 예를 한번 보겠습니다.
먼저, 우리는 6개월 데이터를 보았습니다.
우리는 신환에 대한 상담이 잘 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최근 6개월간의 데이터를 살펴 보았습니다.
그래프를 그리고 추세선까지 그어 놓으니 보기 좋아졌습니다. 그리고 추세가 상향하는 모양을 보니 잘 하고 있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
이제 다음 그래프를 보겠습니다.
이제 우리는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. 사실 상담 추세는 하락하고 있었으며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군요. 이를 어쩐다!?
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 이제 질문을 할 차례입니다.
올바른 질문이 생겼다면 답을 찾아가면 됩니다.
올바른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.
신환 상담 추세가 하락한 이유는?
신환 상담 추세가 하락한 이유가 뭘까? 처럼 간단한 질문으로 시작합니다.
신환 상담 동의율을 높이려면?
점차적으로 더 깊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. 효과적인 액션 플랜이 만들어 지려면 질문을 통해 목표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합니다.
그리고 답을 찾아냅니다.
“지금 우리 병원이 이렇더라, 잘 했더라, 못 했더라” 하고 끝내면 그건 잘 만든 보고서가 아닙니다. 진짜 보고서라면 데이터를 통해 질문을 던지고 답을 해야 합니다. 물론, 제시된 답이 정답이 아닐 수 있기에 더 좋은 답을 찾기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합니다. 결국 우리는 정답을 찾거나 적어도 이에 가까워 질 것입니다.
액션 플랜은 병원의 리소스, 원장님의 성향, 직원들의 동기 부여 상태, 문제의 심각성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 달라지게 됩니다. 아무리 대단한 컨설턴트라도 이러한 답을 한번에 낼 수는 없기에 원장님 뿐만 아니라 실(팀)장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게 됩니다.
월간 경영 보고서 샘플
실제 보고서 일부를 보여드립니다. 실제 병원과 관계 없는 가상의 데이터입니다.
진짜 해야 할 일에 집중하기
이 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것입니다. 여러분이 진짜 해야 할 일을 하는 것 말이죠. 위즈벤은 귀찮고 어려운 데이터 처리를 하고, 여러분은 인사이트를 병원을 성장시킬 방법을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.
이 모든 과정에 위즈벤은 여러붙 곁에 딱 붙어 성장의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.